"산후우울증이 깊어지면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본인이 낳은 아이에게도 해로운 행동을 할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산모의 우울감에 대한 가족의 이해와 정서적인 지지 또한 필요합니다."
출처:KNN 뉴스아이30대 주부 A 씨는 요즘 들어 5살 된 자기 아이의 실수에 대해 예전보다 더 심하게 혼내고 화를 냈다. 입맛이 없고 잠을 깊이 못 자며,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났다. 자신의 모습이 초라하게만 보이고, 삶이 허무하게 느껴졌다. 남편의 권유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게 됐고, 우울증이라는 담당의사의 소견을 들었다.
출처:부산일보당시 A씨는 직장에서 야근이 잦았으며 어머니의 건강악화로 걱정이 많은 상태였다. 응급실에서 심전도 검사, 흉부 엑스레이, 각종 혈액검사를 하였으나 이상이 없었으며 침대에서 휴식과 안정을 취한 얼마 뒤 증상이 모두 호전되었다.
출처:해운대백병원 소식지주부 강수진(32·가명) 씨는 1년 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다가 갑자기 가슴이 두근거리고 숨이 가쁘면서 식은땀이 나는 증상과 함께 죽을 것 같은 공포감을 경험했다. 이후에도 강 씨에게 이런 증상이 수차례 더 나타났다. 병원을 찾은 강 씨는 '공황장애(Panic disorder)'라는 진단을 받았다. 강 씨는 당시 배우자와의 갈등, 육아에 대한 과도한 부담감 등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였다.
출처:부산일보대기업에서 차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40대 직장인 A 씨는 주변 친구들에 비해 자신이 못났다는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다. 돈을 많이 버는 사업가 친구 B, 좋은 동네로 이사를 했다는 친구 C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자신의 모습이 초라하게 느껴져 우울한 기분에 빠지곤 한다.
출처:부산일보현재 의료계에서 파악된 성별에 따른 정신질환의 차이점을 보면 남성은 약물남용, 반사회적 성격장애 등을 보이는 비율이 높은 반면, 여성은 불안 장애, 우울증 등을 보이는 경향이 높다. 여성에게 흔한 정신질환은 어떤 게 있을까.
출처:부산일보사막에서 두 남자가 조난을 당했다. 두 남자가 가지고 있는 것은 각각 물 반병이며, 구조대가 올 때까지 남은 물로 오랫동안 버텨야 하는 상황이었다. 결국, 한 남자는 구조됐지만, 다른 한 남자는 숨을 거뒀다. 왜 이런 다른 결과가 생긴 것일까?
출처:부산일보많은 경우에 불면,우울,불안은 서로 밀접한 관련을 보인다. 서로가 각각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결과가 되기도 한다. 불면, 우울, 불안이 계속되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부산일보공황발작은 증상을 의미하며 공황장애(Panic disorder)는 정신과적 질환을 의미한다. 공황발작이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정신과적 질환이 공황장애이다.
출처:국제신문반려견과 함께 하는 삶이 나에게 주는 긍정적인 면이 있음과 동시에 내가 노력해야 할 부분도 있다는 점을 잘 인지한다면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행을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출처:국제신문30대 초반의 A 씨는 직장을 수차례 옮겼다.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도 한두 가지 업무를 빠뜨리거나 지각이 잦아 상사에게 자주 지적을 받는다. 중요한 약속을 깜빡 잊기도 하고, 대화 도중 다른 생각을 하다가 대화 내용을 놓쳐 상대방을 당황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출처:부산일보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늘어날수록 혹여 자신이 감염되거나 자가 격리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시달리는 사람이 주변에 많다. ‘불안’은 두근거림, 숨 가쁨, 진땀, 떨림, 어지러움, 두통과 같은 신체적 반응을 동반한다.
출처:부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