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인지행동치료 클리닉

인지행동치료(Cognitive-Behavioral Therapy)란?

인지행동치료는 '인지모델(Cognitive model)'을 근거로 합니다.
똑같은 상황에서도 사람마다 감정 등의 반응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그 상황 자체보다도 그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자동적 사고)에 따라 반응이 다르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상황에 대한 자신의 해석(자동적 사고)에 대해 왜곡되거나 비합리적인 부분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수정하여 합리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지행동치료(Cognitive-Behavioral Therapy)란?

인지행동치료는 교육적 요소, 인지적 요소, 행동적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황과 불안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으며, 호흡법을 익혀서 긴장되어 있는 신체를 이완할 수 있으며, 생각 바꾸기를 통해 왜곡된 사고방식을 합리적인 사고방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불안했던 대상을 직면하여 대상에 대해 익숙해지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특히 공황장애의 경우 인지행동치료를 통한 치료효과가 가장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공황장애 집단 인지행동치료

인지행동치료를 통하여 공황과 불안을 다스리는 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자가 치료자(self-therapist)’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1. 01. 이전까지 나 혼자만의 고통이라고 여겼던 착각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또는 나보다 더 심한) 고통을 경험해 왔었다는 것을 깨닫고 공감할 수 있으며,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협동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02. 함께 참가한 다른 사람들의 증상 극복 의지를 보면서 나도 극복할 수 있다는 의지를 키울 수 있습니다.
  3. 03. 함께 참가한 다른 사람들이 차츰 호전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호전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정태영 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는 공황장애로 고통을 겪고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집단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공인된 인지행동치료 전문가이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부터 체계적인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공황과 불안을 다스리는 기술을 습득한, 자가 치료자(self-therapist)로의 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집단 인지행동치료 프로그램 문의) 051-742-9898